NOTICE 

초등 2학년이 된 딸은 사촌 동생에게 핸드폰이 생긴걸 알고 대성통곡했다.

동생도 있고 학교 친구들도 다 있는데 나만 없다며..........

많은 부모님들이 걱정하고 우려하는 자녀들의 핸드폰 사용을 나 또한 하고 있었기에 최대한 미루고 미뤄 3학년때 사기로 작년에 합의를 봤는데 예상치 못한 상황에 우리 딸은 무너졌고... 나도 다른 조건을 하나 걸며 어린이날 선물로 사주기로 했다. 

SK텔레콤 매장에 방문 해 상담도 하고, 그러다 우연히 알뜰폰을 알게 되었고, 친구가 SK7모바일 이벤트 중이라며 추천해 줬다.

처음에는 알뜰폰 업체를 다 검색하며 요금 비교 등등을 할 계획이였으나, 몇 싸이트를 비교하다 큰 의미가 없음을 알고, 5월 이벤트가 많은 SK7모바일로 결정했다.

일단 핸드폰 구매도 해야 하기에 무료로 주는 갤럭시 A23과 A32를 비교했다. 

구매자의 편의를 위해 비교하기 버튼이 있어서 좋았다.

한 눈에 볼수 있게 비교 후 A32를 선택하고 카드할인이벤트를 하기로 했다.

하나카드(연회비 있음)를 월 30만원씩 사용하고, 월22,000원 요금제(2G/80분/50문자)를 사용하면 24개월 동안 할인카드 이벤트로 22,000원을 지원 받아 0원을 낸다.

SK텔레콤은 개통할때 앞에 앉아 오래 기다리면 되지만, 알뜰폰을 내가 직접 입력하면 된다. 이런 인건비를 절약해 알뜰폰이 나온게 아닌가 싶다.ㅎㅎㅎ

내가 하다보니 실수로 잘 못 눌러 다시 입력하는 등으로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 하지만 침착하게 하면 어려울건 없다.

자녀폰 개통이라 최근 주민등록 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가 꼭 필요하다. 

원하는 색상의 재고가 없어 들어오는 대로 보내주시겠다고 해 오래 기다릴 줄 알았는데 3일만에 왔다 

같이 동봉해 온 설명서가 아주 자세히 잘 되어 있어 개통은 너무 쉬었다.

문제는 유심 넣는 곳 빼는걸 해 본적이 없어 방법을 몰라 혼자 3분 해맸다는..ㅋㅋㅋ

 

초등 자녀 핸드폰 사용은 구글 패밀리링크 앱으로 많은 것을 통제 할 수 있다.

보호자의 동의가 있어야만 새로운 앱을 깔 수 있고, 하루 총 사용시간을 설정 할 수 있으며, 사용불가 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하루 총 사용시간 내 게임 등 사용앱의 사용시간도 설정이 가능하다. 

하루 총 사용시간이 지나면 더 이상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지만 통화기능은 가능하게 해 두었다.

이 앱 덕분인지 많이 걱정했던거 보다 안전하고 자녀와 통화가 가능해 개통해 주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랑하는 나의 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학동 푸른나무어린이집 숲체험  (1) 2021.01.24
  
트랙백   |  댓글   |

최근댓글
최근트랙백
fotowall :: ncloud RSS Feeds today :    yesterday :
total :